개망초

hsk5급 시간 120분의 싸움

배울거리





요즘은 중국어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그렇게 많이 보이더라구요.

대학생은 물론이고 직장인들까지.

중국어 열풍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 듯!!





중국어 공부를 취미로, 자기계발로 하는

직장인 분들은 회화 위주로 학습하실 수도 있지만

스펙이 필요한 대학생들은 hsk 공부를 하더라구요.

1급부터 6급까지 단계적으로 난이도가 올라가는데

스펙으로 쓸만한 정도는 hsk5급 정도라고 해요.

삼성에서도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주는 기준이

hsk5급... 몇 점이었더라... ㅋㅋ

아무튼 hsk5급이었어요.





hsk5급에 합격하려면 중국어로된 신문/잡지, 또는

중국 영화나 TV프로그램 등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래요.

그리고 중국어 연설도 가능할 정도로 말할 수 있는 수준이고.

이 수준을 위해서는 2,500여개의 상용어휘, 어법 등을

마.스.터한 수준이라고 하네요.... ㄷㄷㄷ

거의 뭐 현지인 수준 아닌가요? ㅋㅋㅋㅋ

hsk5급 합격 수준이 이런데 hsk6급은 그럼... ㄷㄷㄷㄷ





hsk5급 시간은 총 120분이에요.

120분이란 hsk5급 시간동안 총 100개의 문제를 풀어야해요.

근데... hsk5급 시험에는 작문도 본다는 사실!

쓰기영역으로 출제되는 문항이 무려 10개!

그러니 120분이란 시간은

hsk5급 시간으로 결코 충분한 시간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100문항 중 10개의 쓰기 문항이 있는데!!





120분이란 넉넉지 않은 hsk5급 시간.

이 시간 안에 300점 만점 중에서

180점 이상을 만들어내는 것이 미션!

어렴풋한 기억이긴 하지만 삼성의 기준은 200점이었던 듯?

뭐, 스펙으로 요구하는 곳은 등급도 등급이지만

세부 점수도 요구하니 200점 이상이 좋을 것 같아요.





넉넉하지 않은 hsk5급 시간, 120분.

이 시간 안에 높은 점수를 만들어내려면

노하우가 필요할 것 같아요.

그리고 문제를 풀어보는 연습도 많이 필요할 것 같구요.

문제풀이 노하우, 연습이 동시에 되는

인강을 제가 중어동스쿨에서 찾았어요!





중어동스쿨 hsk5급 인강은

출제 영역별로 구분되어 있더라구요.

각 영역마다 2개 과정으로 또 구분되구요.

음... 저는 어디선가 남미숙 선생님 이름을 들어봤어요.

그러니 남미숙 선생님이 담당하시는

듣기 부분을 자세히 볼게요.





(1), (2) 두 개의 인강 모두 20강 구성이에요.

참고로 교재는 한 권만 사면 됩니당.

20강을 30일 안에 들으면 되는 거니까

충분한 거 같아요. 수강기간은.

학습 계획을 잘 짜면 복습도 충분한 기간!





맛보기 강의를 직접 체험해보셔야해요.

hsk5급 시간 내에 문제를 정확히 풀려면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연습도!! 중요하잖아요!

20개의 강의 차시마다 문제푸는 연습을 시켜주는 듯!

많은 문제를 주는 게 아니라

그 강의에서 배우는 내용관 관련된 문제를 몇 개 주고

제한시간도 옆에 같이 줘요.

제한시간이 초 단위로 무척 디테일!

이렇게 매번 강의에서도 시간 내에 푸는 연습을 계속하면

속도와 정확도가 같이 올라가지 않을까요?

그럼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hsk5급 시간이

나중엔 널널하게 느껴질지도!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