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망초

바리스타강의 온라인으로?

배울거리





요즘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이 워낙 많고

나만의 카페를 창업하는 꿈을 가지신 분들도 많구.

근데, 제대로 커피를 알기 위해서는

바리스타가 되어야 하잖아요.

바리스타강의, 학원을 가지 않고도 가능한 거

알고 계신가요??

제가 온라인 바리스타강의를 찾았는데

그 정보를 공유할게요~





교양동스쿨에서 바리스타강의를 찾았어요.

여기는 바리스타강의 말고도 이것 저것 많더라구요.

한식조리기능사라던가

양식조리기능사라던가

제과/제빵기능사라던가

등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많이 있었어요.

'어? 이런 것도 온라인 강의로 가능해?'라는 생각이 드는

분야가 많더라구요 ㅋㅋㅋ

흥미로운 사이트예요!





교양동에서는 바리스타강의를 들을 수 있는 방법이

2가지더라구요.

단과로 2개 강의가 있는데 이 중 원하는 걸 선택해서 듣거나,

2개 강의를 패키지로 듣거나.

희한한 게 #2 과정은 40,000원인데

#1 + #2 둘 다 들을 수 있는 패키지가 39,000원이에요.

진짜 특별할인이긴 특별할인이네요;;





바리스타강의 #1에서는 7개의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어요.

바리스타 기본기를 배우는 과정이 #1이라고 하네요.





바리스타강의 #2는 1개가 더 많은 커리큘럼이네요. 8개 강의.

카푸치노 중심의 커리큘럼인 것 같아요.

카푸치노 만드는 게 생각보다 까다롭나봐요?





바리스타강의를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다는 게 놀랍네요.

카페에서 알바를 하시는 분은

온라인 바리스타강의 듣고 카페에서 연습을 하시면

쉽게 합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